세계적인 패션브랜드 기업 NIKE(나이키)는 신발이 주력 상품인 브랜드 입니다. 하지만 나이키의 신발들이 크게 성공하면서 나이키 로고 스우시 자체에 엄청난 값어치가 생기면서 나이키의 로고 스우시가 들어간 제품은 엄청 값어치가 붙었습니다.
이 스우시는 정말 나이키를 상징하는 대표물입니다. 나이키 제품에 스우시가 빠지는걸 상상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스우시가 들어간 버킷햇은 생각보다 종류가 엄청 극소수 입니다. 그 얼마 안되는 종류 아이템 중에 가장 눈에 띄는 제품을 골라서 나이키버킷햇을 비평분석했습니다. 오늘도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식명칭:CI3616-610
(www.nike.com)
제품출처:https://www.nike.com/lu/en/t/sportswear-swoosh-bucket-hat-MP9jck/CI3616-011
(사진출처:www.nike.com)
1.나이키버킷햇 분석
(1)나이키버킷햇의 스우시 이용
(사진출처:www.nike.com)
위 사진을 보시면 모자 중간에 하얀색 스우시로고가 디자인 되있고 스우시 기준으로 위로 검은색 아래로 붉은색이 덮혀 있습니다. 이 나이키버킷햇은 타사에 흔한 단일 원색 모자 보다는 색을 2분할로 나뉘면서 차별성 둔 두가지 매력을 표현한 것 같습니다.
또한 옆에 나이키 금색줄 악세사리가 달려있어서 심심할 수 있는 모자에 입체감 있는 색감이 추가되었습니다. 검정/빨강/금색 이 3가지 조합이 각각 매력 포인트에 맞게 잘 조합이 된 느낌입니다.
(사진출처:www.nike.com)
다른 색깔의 나이키버킷햇 입니다. 이 모자는 스우시를 이용하지 않고 겉면은 검은색 모자 안쪽면은 붉은색 단 두가지 만으로 심플하게 보여줬습니다. 스우시의 이용 유무로 색감마다 다른 느낌을 전달해주는 것 같습니다. 심플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선호될만한 버전입니다.
(2)나이키버킷햇 색깔의 중요성
(사진출처:www.nike.com)
위 와 마찬가지로 같은 디자인이며 색깔만 다릅니다. 분홍/검정/금색 혹은 분홍/검정 두가지 버전으로 나뉩니다. 분홍색이 크게 추가되면서 전체적으로 밝은 분위기를 만들어냈습니다. 유아 혹은 여성들이 선호할만한 아이템으로 재탄생 했습니다.
(사진출처:www.nike.com)
나이키버킷햇 제품은 버킷햇 모형 자체가 굉장히 모던하게 되있는 편이라서 다른 제품과의 큰 퀄리티 차이는 보이지 않지만 모던한 만큼 색감을 다르게 할수록 느낌이 많이 달라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굉장히 수용할 수 있는 코디가 포괄적인 것 같습니다.
다른 개성이 쌘 아이템이라면 어떤 특정 스트릿패션 혹은 특정 스타일 코디로 맞춰야 되는 한계적인 문제점이 있다면 나이키버킷햇은 좀더 포괄적으로 많은 코디를 할 수 있을듯 합니다.
2. 나이키버킷햇 총평
나이키버킷햇은 무난한 버킷햇 모형에 스우시를 이용한 색감이용에 따라서 무궁무진한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 생각합니다.
나이키가 대중적인 패션 브랜드인 만큼 아이템이 매니아적이면서도 대중들과 친근한 이미지로 제작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패션제품비평 다섯번쨰 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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