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댄스 DANCE

방송댄스 분석(1) 스트레이키즈 My pace

안녕하세요 댄서 LONER 입니다.  댄서의 시각으로 보는 방송댄스 시간. 그 첫 시간으로 JYP 엔터테인먼트 소속

스트레이키즈의 방송댄스를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youtu.be/Ylzz-ocr6aQ
위 영상을 원본으로 분석을 진행했습니다.

원 모양으로 둘러 앉은 스트레이키즈

맨앞에 센터 파트부터 작은표현으로 시작합니다ㅡ (오? 느낌 좋은데)

세명이 일어나 인트로부분 답게 가볍게 캐릭터 를 보여주고

본격적인 안무가 시작되죠
(신인이라 그런지 리듬이나 필링보다 에너지가 엄청 파워풀해 보기가 넘나 좋아요!)

역시나 박자가 1에잇은 세명에서 안무를 하고

5카운트부터 안무 구성이 전체로 바뀝니다. 음이 허전해질 부분에 박수만 들리는데 이때 구성 변경!
다들 구성바뀔때도 힘 있어보여서 에너지 포쓰가 엄청납니다. 그.런.데 여기서 놀라운건..!

인트로부터 강려크하게 조지는 점프 ㄷㄷ 에너지들 아주 미쳤습니다!!!;; 저러고 노래까지 부를 수 있을까.. 걱정이 될정도로 엄청 파워풀하게 던지는 안무네요 우와.... 4카운트 까지 전체안무가 진행됩니다.

5 6 7 8 도중에 앉았다 일어났다 빠른 박자속에 정신없겠네요 진짜 에너지 안아끼고 달리는거보면
의지가 대단 합니다!

바로 1~4카운트는 구성을 바꾸고
(그냥 구성을 바꾸는게 아니라 안무하면서)

5카운트는 대열잡구 그나마멈췄네용

서서히 음악에 맞게 헤비하고 느린표현 섞고

빠른 구성전환..!경악케하는건... 다음부터 였습니다. 엄청나게 빠른박자에 구성 이 여러번 바뀌면서 안무까지 칼군무 인데 노래까지 부른다니.. N박에 하는 동작도 엄청 힘있고 정확합니다.
이들은 정체가 뭔가요 ㄷㄷ 아래 사진들 보시죠 모두 빠른 박자에 각자 멤버들이 기억하는 대열로 훅훅 이동하며 안무섞어 추는 모습들..

다 빠른 박자속에서 이뤄어진 구성변경 와 칼군무
우와.. 저러고 어떻게 노래부를지 궁금하네요;;, 얼마나 연습했을지.. 진짜 jyp에서 열심히 준비했나보군요!!


놀라웠던건 이장면 입니다.

... 왜냐구요?
N박에 맞췄으니깐요..!
 너무 빠른 동작이라 대부분 영상보면서 저런포즈가 있었어? 하면서 놀랍죠 ㄷㄷ


또 한가지 놀라운 부분!
콤비네이션처럼 연계되는 이 구간 입니다.

보시면 한번 앉았다가 돌고 일어나서 다시 앉아 딱 구성을 잡거든요
실은 춤출때 갑자기 바닥내려가거나 일어날때가 가장 체력소모 가 심한 부분이거든용~

이걸 주춤하는모습없이 에너지있게
딱딱 흘러가는 모습이 매우 인상 깊습니다!!

또 재밌는 부분 ㅋㄷㅋㄷ

크으 마치 한마리의 학? 을 보는듯한
 재밌는구간 ㅎㅎ

그리고 기겁했던부분

이 점프력 보이시나요
다들 힘을 1도 아끼지 않습니다 ㄷㄷ

착지자세까지 모두 칼로 맞췄네요 키햐!


이런 구간은 귀엽습니다. 그리고 한번더 놀라웠던 구간 에너지 표현 입니다.  보통 아이돌이 얼반댄스와 느낌이 비슷해서 가벼운걸 자주 하기에  춤자체에 무거운 느낌을 내기 어려울탠데 대단합니다.

가슴움직이는거 보이시나요? 가슴을 움직여서 헤비한 느낌을 내며 이동 하는것까지 멋있네요 진짜 연습들 많이했습니다. 수준높은 방송댄스를 보여주네요


도중 스피드를 넣으면서 헤비한느낌 이어가는거 쉽지 않았을탠데 아주 잘넘어갑니다!

그리고 헤비한 느낌 끝내기로 에너지분출!! 뿜!!

멋진자세  발견!!

마지막에 또 달립니다. 우앜ㅋ 와 에너지랑 체력들이 무슨.. 할말을 잃게 만들어요 짱짱!!


스트레이키즈 이 아이돌그룹은 미쳤습니다... 안무가가 1도 봐주는것  없이 만든 에너지 극강 안무를 소화해냈네요 ㅋㅋㅋ

이러면서 노래까지 한다니 정말 대단한 분들 이시네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스트레이키즈 아웃트로

스트레이키즈 방송댄스 평
파워풀한 에너지와 헤비한 느낌과체력을 겸비하고 빠른 안무를 선보이는멋진 아이돌 이였습니다.
스트레이키즈 앞으로의 방송댄스가 엄청 기대됩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