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Life

강릉시내맛집 라라옥

안녕하세요. LONER입니다 일몰 포스팅에 이어서 또 다른 강릉의 추억에 대해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벌써 여행 다녀온 지 2주가 가까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때의 설렘과 호기심과 아름다움은 아직도 여운이 오래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생생하게 기억이 많이 납니다. 

강릉시내맛집 안목해변 밤거리

(아름다웠던 안목 해변의 밤)

강원도 강릉여행 때 가본 곳 중에서 아직도 잊히지 않는 식당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강릉시내맛집 라라옥 입니다. 참고로 음식점 관련 포스팅을 작성하면 돈을 받았다고 오해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직 한 번도 돈을 받고 식당 추천 글을 올린 적이 없습니다. 순수하게 추천해 드리는 맛집입니다.

강릉시내맛집 라라옥 간판

여자친구와 오전 오후에 해변에서 놀았다가 등대도 가보고 카페도 가보고 맛있는 디저트도 먹으러 갔다가 지쳐서 펜션에서 한숨 잤었습니다. 어느덧 일어나니 저녁이 다된 시간에 여자친구와 저녁밥은 무엇을 먹을지 고민했습니다. 그러다가 여자친구가 각종 블로그를 찾아서 확인하다가 발견한 곳입니다.

강릉시내맛집 라라옥 추천

이미 SNS 에서 소문이 많이 난 라라옥 강릉별장입니다. 저는 SNS에 대해 많이 기대를 안 하는 편입니다. 왜냐하면 SNS에서 맛있다고 간 집이 맛없던 적이 몇 번 있어서 신뢰가 별로 안 갔지만 여자친구가 강릉시내맛집 중에서 엄청나게 소문난 곳이라고 강조해서 속는 셈치고 한번 가보기로 했습니다.   

강릉시내맛집 실내장식 강릉시내맛집 인테리어

(다른 곳에서 이미지 사진 확인해보세요 인테리어사진은 먹느라 바빠서 못 찍었습니다.)

하지만 도착하니 제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앤티크한 인테리어들이 엄청 많아서 건물 인테리어 감각이 매우 좋았습니다. 패션이나 디자인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감탄만 나올 뿐이었습니다. 이 건물 주변에는 완전히 평범한 집들이 있었는데 그 가운데에서 교묘한 연출로 옆집과 이어지는 멋진 인테리어를 보여줄지 상상을 못 했기 때문입니다.

강릉시내맛집 메뉴

테이블에 앉아서 확인한 메뉴 표 입니다. 메뉴 표를 보면 종이가 끝이 살짝 허름하게 되어있었습니다. 그리고 주변을 둘러봤습니다. 다른 테이블도 똑같이 메뉴 표의 종이가 허름해져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포스팅을 작성할 때 다른 블로그는 어떻게 해석했는지 참고해보려고 다른 블로그 사진도 봤었습니다.

강릉시내맛집 라라옥메뉴판

그런데 모두 똑같이 종이가 허름해져 있었습니다. 즉 오랜 기간 일해서 허름해진 게 아니라 일부로 종이를 바꾸지 않고 앤티크한 인테리어에 빈티지 느낌을 더하려고 일부로 내버려둔 거라고 추측이 됩니다. 이 정도로 라라옥은 하나하나 디테일을 살려낸 맛집이라 생각합니다.

강릉시내맛집 파스타

우리 커플은 파스타와 전기구이 통닭을 주문했습니다. 전기구이 통닭보다 파스타가 먼저 나와서 허겁지겁 먹었습니다. 그런데 파스타 맛부터 심상치가 않았습니다. 맛있는 소스 맛과 토마토와 면의 조화가 입을 사로잡았습니다. 놀라운 건 비싸다는 트러플 버섯을 아끼지 않고 뿌렸는지 트러플향이 많이 났습니다. 

강릉시내맛집 전기구이통닭

통닭이 나왔습니다. 드디어 시작이구나 하고 통닭을 먹으려고 했는데 점원분께서 무언가를 뿌리려고 하다가 사진을 찍으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래서 바로 먹는 게 아님을 깨닫고 빠르게 사진을 찍었습니다.

강릉시내맛집 후추

사진 찍고 나니깐 점원분이 사람 상체만 한 엄청나게 큰 후추통을 들고오셔서 통닭 위에 솔솔 뿌리셨습니다. 못보던 후추통을 보니깐 기대감이 한층 더 증폭 됬습니다.

강릉시내맛집 치즈

이어서 치즈를 갈아서 통닭 위에 얹혀주셨습니다. 이땐 기대감 위에 더 기대감이 증폭되어서 먹지도 않았는데 맛있을 거라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시식을 했습니다. 시식 평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적인 통닭의 살맛이 엄청나게 뛰어났습니다. 우리는 마파두부 소스를 선택했는데 소스를 찍어 먹지 않아도 기본적인 맛이 엄청나게 맛있어서 놀라웠습니다. 의외로 소스가 맛을 살려준다기보다 그냥 먹어도 맛있는 통닭에 소스가 색다로운 매력을 부여하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그리고 아래의 있는 밥도 엄청나게 맛있었고 통닭과 잘 어울렸습니다.

주변에 있는 두부 튀김은 이 통닭과 밥의 조화를 매우 잘 맞춘 재료였습니다. 그리고 통닭에 뿌려진 감미료 맛과 치즈의 감칠맛이 더해져서 환상의 궁합을 보여줬습니다. 정말 서울에서도 보기 힘든 맛을 강릉에서 찾게 될 줄은 상상도 못 했습니다.

강릉시내맛집 와인

위에 설명을 흥분해서 적었습니다. 이어서 마시는 와인은 통닭과 너무 맛이 잘 떨어져서 한번더 놀랐습니다. SNS 홍보 때문에 유명한 게 아니라 가게의 인테리어와 색다로운 통닭과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엄청난 맛 3가지가 골고루 어우러져서 최고의 가게가 탄생한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진짜 강릉여행 가면 꼭 강릉시내맛집 라라옥으로 가보시길 바랍니다. 처음에 안목 해변가서 카페거리 분위기에 놀라고 저녁에 라라옥가서 맛있는 통닭과 앤티크한 인테리어에 한 번 더 놀라실 겁니다. 

이상 강릉시내맛집 라라옥이었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일상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수역 맛집 국수공장  (0) 2019.10.20
홍대곱창 후기(차칸곱창)  (2) 2019.10.20
안목해변  (2) 2019.10.15
일출의 추억  (0) 2019.10.12
꼬치구이전문점 연남동 끝판왕 진화로  (0) 2018.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