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Life

상수역 맛집 국수공장

안녕하세요. LONER입니다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다시 일상글을 적으려합니다. (사실상 맛집추천이 되어버린게 함정입니다.) 요즘 상당히 바빠서 금요일 저녁 짜투리 시간 혹은 주말 저녁 짜투리 시간만 여가시간을 어떻게든 보내고 있긴 합니다. 오랜만에 여자친구와 데이트를 위해 저녁6시에 합정에서 만났습니다. 

그렇게 합정을 돌아다니다가 호기심으로 상수역까지 건너갔는데 엄청난 상수역 맛집을 발견했습니다. 

상수역맛집 국수공장

바로 당인동 국수공장 입니다. 상수역 4번 출구에서 특정 골목에 들어가다 보면 나오는 이 맛집은 첫 모습부터 인테리어가 눈에 띄었습니다. 여자친구가 저에게 이 국수 집이 유명하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호기심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상수역맛집 간판 

상수역맛집 2층

이 식당은 인테리어와 조명부터 이미 이 곳은 상수역 맛집이다. 라고 말을 해주는 것 같았습니다. 특히 2층에 보시면 면이 어떤 기구에 걸려있습니다. 정말 직접 국수를 만드는 집이라서 상당히 기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야외 테이블 자리도 상당히 아름답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 야외에 앉아서 먹고 있었습니다.)

상수역맛집 야외

야외 인테리어는 나무 아래에 조명을 둬서 신비로움을 보여주었습니다. 음식을 시키기도 전에 이 센스 있는 인테리어로 호감이 갔습니다. 상수역 맛집이라는 타이틀 외에도 인테리어로 유명 할 것 같은 맛집 이었습니다.

간단하게 가게를 촬영해봤습니다. (다른 손님들의 초상권 때문에 높은 고도로 촬영했습니다.) 촬영한 것보다 실제로 보는것이 100배는 더 예뻣습니다.

상수역맛집 메뉴판

메뉴 목록 입니다. 다른 테이블들을 보니깐 주로 곱창전골을 많이 시켰습니다. 하지만 국수맛에 기대가 되서 우리 커플은 당인냉면들기름 메밀면을 하나씩 시키고 사이드 메뉴로 녹두전을 시켰습니다. 그리고 막걸리 매니아들 사이에서 유명하다는 호랑이막걸리를 시켰습니다.  

상수역맛집 시식도구

곧 이어서 직원분이 시식도구를 가져옵니다. 그런데 놀라운 점은 수저와 젓가락을 썡으로 주지 않고 개인당 작은 종이에 담겨서 옵니다. 그리고 반찬 3가지가 나오는데 재료의 퀄리티가 매우 우수해보였습니다. 호랑이막걸리의 잔은 이 맛집의 감성과 잘어울렸습니다.

상수역맛집 호랑이막걸리

주 메뉴 음식이 나오기전에 호랑이막걸리를 시음해봤습니다. 그리고 정말 놀라웠습니다. 너무 달지도 않고 부담스럽지도 않고 편안하게 속에 잘넘어가기도 했습니다. 이래서 막걸리 매니아들이 호랑이막걸리를 선호하는구나 깨닫게 되었습니다. 정말 막걸리매니아 들에게 꼭 추천드리는 술 입니다.

상수역맛집 당인냉면

당인냉면 입니다. 고기 두점과 계란 노른자와 배를 짧게 깎은 조각들이 재료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당인냉면을 먹는 순간 이 냉면은 상당히 호불호가 갈리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리지널 북한식 냉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딱 추천드릴만한 냉면이었습니다. 그리고 엄청난 양에 당황했습니다. 

당인냉면의 가격이 7000원 입니다. 그런데 7000원 어치의 양보다 거의 2배 가량 정도의 양이 나오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상수역맛집 비빔면

들기름 비빔면 입니다. 이 음식을 먹는 순간 상당히 고 퀄리티의 재료가 사용되서 만들어졌구나 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재료는 고기 두점과 계란 노른자와 들기름과 어떤 조미료들이 뿌려져 있었습니다. 정말 음식 이름 그대로 기름으로 승부하는 맛이었습니다. 이 음식도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이쪽 성향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최고의 음식이 될거라고 제가 장담합니다.

이 비빔면도 마찬가지로 사진과 다르게 엄청난 양이 있습니다. 거의 2인분에 필적하는 양이니까 혹시 소식하시는 분들은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상수역맛집 녹두전

개인적으로 가장 놀라웠던 녹두전 입니다. 이 녹두전은 제가 살면서 먹어본 것중에 가장 맛있었습니다. 위 두가지 음식은 취향에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이 녹두전은 누가 먹어도 맛있을겁니다. 녹두전 안에 돼지고기가 들어 있어서 녹두전이 살짝 심심할 수 있는 부분까지 꽉 채워줍니다. 상수역 맛집 중에서도 손에 꼽을만한 음식메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녹두전 또한 꽤 배부른 편이었습니다. 2명에서 녹두전 하나만 두고 막걸리를 계속 마셔도 좋을만한 엄청 많은 양이었습니다.

상수역맛집 당인동국수공장

상수역 맛집 당인동 국수공장은 놀라운 가게 였습니다. 신선한 재료로 사용하면서 독특한 맛과 매력을 가진 음식들과 가게의 매력을 맥시멈으로 끌어올려준 인테리어와 그리고 엄청난 양을 주는 가격대 성능비 까지 놀라울 따름 입니다. 이렇게 완벽한 가게를 다른 지역에서도 볼 수 있을까 라는 생각도 듭니다.

위치는 서울특별시 마포구 당인동 와우산로3길 국수공장 이곳 이었습니다.

(해당 주소 위치쯤 도착하시면 큰 간판이 보이실겁니다.)

아참, 참고로 특정 광고료를 받아 작성한 포스팅이 아니라 제 데이트 일상중에 발견한 음식점일 뿐 입니다.

이상 상수역 맛집 국수공장 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일상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데이트코스 발견(숨겨진거리)  (2) 2019.10.22
예쁜카페 하이네스  (0) 2019.10.20
홍대곱창 후기(차칸곱창)  (2) 2019.10.20
안목해변  (2) 2019.10.15
강릉시내맛집 라라옥  (1) 2019.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