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댄스 DANCE

비보이공연 소개

오늘은 대중들이 남녀노소 즐길만한 비보이공연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비보이행사는 넌버벌퍼포먼스, 배틀대회, 댄스퍼포먼스대회, 일반적인 행사 총 4가지로 나뉘어 구분이 됩니다. 이 4가지 비보이행사관련 종류중에서도 일반사람들이 부담감 없이 즐길 수 있는 공연들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BBIC (부천 비보이 인터네셔널 챔피온쉽)


비보이공연 비비아이씨비보이공연 댄싱

공연분류: 배틀대회

BBIC는 부천 비보이 인터네셔널 챔피온쉽의 약자입니다. 이 대회는 비보이 유명크루 진조크루가 부천시와 같이 개최하는 세계적인 비보이배틀 대회 입니다. 이 대회의 특징은 공공기관에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시민들에게 열려있는 취지로 대회가 진행이 됩니다.

즉, 시민의 세금으로 운용되는 대회라서 입장료를 받지 않아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비보이배틀공연 입니다. 

비보이공연 분위기

그리고 세계대회 답게 세계적인 비보이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주로 부천역 앞에 부천마루 라는 야외공연장에서 진행이 됩니다. 부담감 없이 1호선 부천역 북부역에 내리면 누구든지 볼 수 있는 행사이니 매회 열릴때 마다 많은 사람들이 관람을 해주십니다.


2. 쿵 시리즈

비보이공연 쿵 페스티벌

비보이공연 쿵시즌3

공연분류: 넌버벌 퍼포먼스

쿵은 홍대비보이극장 및 타 지역에서 진행되는 비보이 넌버벌퍼포먼스 입니다. 연기와 비보이의 조합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매 시즌마다 다른 매력으로 관객들을 찾아오는 것이 특징 입니다.  



3. 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

비보이공연 비사발로고 비보이공연 비사발 부산

공연분류: 넌버벌 퍼포먼스

비보이를 사랑하는 발레리나 (비사발)는 꽤 오랜 기간 진행해온 넌버벌퍼포먼스입니다. 대중들에게도 많이 알려진 넌버벌 퍼포먼스 이며, 매우 출중한 비보이 댄서들과 다양한 스트릿댄서 들의 멋진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극장에서 진행되어 남녀노소 티켓을 구매하여 관람하러 올 수 있습니다. 



4. 마리오네트 (익스프레션)

비보이공연 마리오네트로고 비보이공연 마리오네트

공연분류: 넌버벌 퍼포먼스

비보이공연이지만 전체적으로 비보이를 떠나 하나의 작품성을 띄는 공연입니다. 꼭두각시가 인형을 조종하면서 다뤄지는 스토리를 춤으로 풀어낸 이우성 단장님의 작품입니다. 



5. 그외 다양한 행사에 섞인 비보이공연

공연분류: 배틀, 퍼포먼스, 일반 행사

다른 행사에 프로그램으로 비보이공연이 섞인 경우를 말합니다. 주로 인스타나 페이스북에서 비보이공연 검색으로 가까운 지역에서 진행되는 공연들을 찾을 수 있을겁니다. 


비보이공연 마지막


간단하게 비보이공연들을 소개해봤습니다. 위 목록 외에도 비보이행사들이 매우 많지만 대중들에게 가장 널리 알려진 공연들 위주로 소개해드렸습니다. 댄스씬에서는 비보이 댄스배틀이 자주 진행이 되며, 현재 비보이들은 정말 많은 곳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이상 비보이공연 소개 였습니다.